울산중앙여자고등학교 로고이미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잔잔한 유잼을 추구하신다면, 남해로 오세요! (1303, 김경민)
작성자 김경민 등록일 20.08.12 조회수 328
첨부파일








 

   안녕하세요! 벌써 휴가철이 다가오고 있네요. 이번 휴가는 어디로 여행 갈 지 고민하시는 분들 많을 텐데요, 이번 여름에는 잠깐 도시에서 벗어나 자연으로 떠나 보시는 건 어떤가요? 남해는 자연과 조화를 이루며 공존하는 조용한 곳이에요. 남해는 겨울에는 따뜻하고, 여름에는 시원해서 휴가지로도 좋답니다.

 

 첫 번째로 소개해 드릴 장소는 상주은모래비치입니다. 상주은모래비치는 2km에 이르는 넓은 백사장과 한려해상 국립공원의 청정 바다로 이루어진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간직한 곳입니다. 수심이 얕은 편이라 어린이 물놀이에도 적합합니다. 해변에서 마주 보이는 나무섬과 돌섬에서는 낚시도 할 수 있습니다.

   front11 [출처:상주은모래비치https://sangjubeach.com]

 

 두 번째로 소개해 드릴 장소는 독일마을입니다. 아름다운 바다와 주황색 지붕이 인상적인 작고 예쁜 마을입니다. 1960년대 간호사나 광부로 독일에 파견됐던 교포들이 한국에 돌아와 고향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지어졌습니다. 독일에서 건축 재료를 수입해 전통 독일식 주택들을 지었다고 하네요. 이곳에서는 독일의 문화를 자연스럽게 경험할 수 있고 휴식도 취할 수 있기 때문에 매년 많은 사람이 독일마을을 찾고 있습니다. 독일마을 [출처:남해문화관광홈페이지] [출처:남해문화관광홈페이지.(http://tour.namhae.go.kr)]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릴 장소는 가천다랭이마을입니다. 다랭이마을은 2001년에 환경부가 자연생태 전국 최우수마을로 선정한 곳입니다. 그만큼 자연환경이 잘 보전되어 있다는 뜻이죠. 설흘산과 응봉산 비탈에 다양한 크기의 계단식 논이 일구어져 있습니다. 논의 크기는 손바닥만한 것부터 300평에 이르는 것까지 다양합니다. 아름다운 논들이 산 구비를 돌면서 만들어내는 풍경이 바다와 참 잘 어울리죠?



   남해 관광지도[출처:남해문화관광홈페이지] [출처:남해문화관광홈페이지] 


 더 궁금하신 점은 남해군 문화 관광 사이트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http://tour.namhae.go.kr)

제가 소개해드린 장소들 뿐만 아니라 또다른 재미있는 곳들도 많으니 남해 여행 계획이 있으시다면 지도도 함께 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자극적이진 않지만 평화롭고, 그 잔잔함 속에 즐거움과 힐링을 느낄 수 있는 곳. 이번 여름에는 남해로 떠나보시는 게 어떤가요? 바쁜 일상에서 잠깐 벗어나고 싶으실 때, 남해로 떠나보세요!

 

이전글 휴양과 쇼핑을 한번에 즐기는 곳(10317 임유진)
다음글 안 가보면 후회할 제주도 장소 ( 10304 김수연 )